[e기자] 무려 100종! 더욱 다양해진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요금제가

무려 100종?!


여러분은 한 달에 통신 요금을 얼마나 쓰시나요? 2년 약정에 매여 있는 통신 요금 청구서를 바라보면 절로 한숨이 나오는데요.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로 통신요금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새해 1월부터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가 기존 80종에서 무려 100종으로 확대됐습니다. 또 우체국을 통해 가입자 모집을 할 수 있는 알뜰폰 업체 수도 9개에서 12개로 늘어나 선택의 폭이 커졌습니다.


저는 조만간 약정이 끝나면 알뜰폰 요금제에 무조건 가입해야겠단 결심을 굳혔는데요. 자세한 요금제 내용이 궁금해 동네 우체국을 찾았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가입은 지역 우체국과 인터넷 우체국을 통해서 하실 수 있는데요. 우체국 방문이 더 편리한 분들은 꼭 주의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가입은 모든 우체국에서 가능한 게 아니라 지역 거점 우체국들에서만 가능하니까 반드시 방문 전에 확인해보고 가셔야 해요.

제가 직접 우체국에 가서 알뜰폰 요금제 안내를 받았는데요. 종류가 정말 많았습니다. 기본료 880원부터 시작하는 요금제는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기존 이동통신사의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신 품질은 그대로라고 합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무약정으로도 가입 가능하고, 교통카드처럼 쓸 만큼만 충전해서 사용하는 선불 요금제도 이용 가능합니다. 기존에 쓰던 폰을 이용하실 경우 이용가능한 단말기인지 알뜰폰 통신망 제공업체에 확인해보는 게 좋다고 우체국에서 조언해 주었습니다.


혜택도 든든 알뜰폰 요금제!


새롭게 추가된 요금제 중 에넥스텔레콤의 EBS 스마트코치 6GB 요금제는 데이터 6GB와 음성 100분, 문자 100건 이외에 EBS스마트코치 앱 1년 사용권도 제공합니다.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문제집 500권과 동영상 강의 등 EBS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 학생들에게 유리한 요금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위너스텔의 WELL 보편 66요금제는 월 6600원에 데이터 1GB(올레 WIFI무료)와 음성 50분·문자 50건을 제공하여 소량 사용자에게 유리합니다.


결합상품 할인 때문에 기존 통신사를 떠나기 어렵다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알뜰폰 요금제에도 있습니다. 세종텔레콤은 2년간 인터넷 서비스와 결합상품으로 동시 가입한 이용자에게 통신비를 13만원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무려 100종의 요금제가 있으니 자신의 사용량을 생각해서 알뜰폰 요금제로 옮긴다면 통신요금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알뜰폰 요금제 가입 방법


알뜰폰 요금제 가입은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https://www.epost.go.kr/comm.alddl.noticeList.comm)와 우체국(알뜰폰 판매우체국 안내 https://www.epost.go.kr/comm/alddl/alddl06k001.jsp)에서 하실 수 있는데요.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한 후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온라인 신청이 완료되며, 이후 판매업체에서 해피콜을 진행합니다. 온라인상에서 본인인증이 어려운 경우 우체국을 방문해 주세요. 대리인이 가입할 경우나 미성년자 가입 시에 챙겨야 할 서류도 꼭 잊지 마시고요!

2019년 새해! 통신요금 부담도 가볍게 우체국 알뜰폰과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더욱 다양해진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를 꼭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