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자] 할인과 적립을 동시에, 우체국 드림플러스 아시아나 체크카드


우리 일상 속에서 빠질 수 없는 카드생활! 이왕 해야하는 카드 생활이라면 조금 더 본인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쇼핑할인, 주유할인, 포인트 적립, 마일리지 적립, 체크카드 등 다양한 카드가 정말 많습니다. 이번에 우체국에서는 마일리지와 캐시백 적립이 동시에 가능한 체크카드를 출시했는데요, 체크카드면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주요 가맹점 캐시백, 해외이용 캐시백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만들면서 연회비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체크카드를 이용하면서 할인과 적립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우체국에서는 우편서비스는 물론, 금융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체크카드 신청, 발급도 가능한데요, 우체국에 방문하기가 번거롭다면 인터넷을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카드는 우체국 드림플러스 아시아나 체크카드(Master) / 우체국 드림플러스 아시아나 하이브리드카드(Master) 이렇게 두 가지 카드인데요. 두 가지 카드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체국 드림플러스 아시아나 체크카드(Master)


Plus 혜택 1. 캐시백

인터넷 쇼핑 - 쿠팡, 티몬, 위메프 (3만 원 이상 결제 시)

대형마트 -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5만 원 이상 결제 시), 편의점, 커피점 캐시백이 눈에 띄네요.

면세점, 영화, SK 주유소 할인을 포함해서 우체국 서비스 이용 시 5% 캐시백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더욱 좋겠네요~!! ^^


Plus 혜택 2. 마일리지 적립

국내 할인 가맹점 1,500원 1마일리지 적립(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그 외 전 가맹점 2,500원 1마일리지 적립(전월 실적 50만 원 이상, 3만 원 이상 결제 시)

마일리지 적립율이 1,500원당 1마일리지까지 되는 점은 양호한 적립율인데요, 다만 가맹점별로 적립율이 다르고, 체크카드임에도 실적 기준이 50만 원까지 된다는 점은 좀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습니다.


Plus 혜택 3. 해외 이용 1% 캐시백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시 해외 사용 금액의 1% 캐시백 (수수료 제외)

최대 1만 5천 원 한도

해외에서 카드 이용 시 수수료 걱정이 되는데, 1% 캐시백이 된다니 좋네요. ^^ 해외 이용 수수료가 가맹점별로 1.3% 로 되어 있던데, 그 중에서 1%는 캐시백이 가능하겠네요. 1만 5천 원 한도라고 하면 150만 원까지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모두 캐시백이 된다는 겁니다.


Plus 혜택 1의 통합 할인 한도와 해외 수수료 안내입니다. 전월 실적에 따른 월 할인 한도 구간이 구분이 되어 있고요. 많이 쓰는 사람은 할인도 더 많이 받는다는 것! 해외 이용 수수료는 가맹점 결제 시 브랜드 수수료 + 해외 이용 수수료가 1.3%입니다. 위에서 1% 캐시백이 된다고 했으니 결국은 0.3% 수수료가 남게 되겠네요.

2. 우체국 드림플러스 아시아나 하이브리드카드(Master)


두 번째로 하이브리브 카드인데요, 체크카드 + 소액 신용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대부분의 혜택은 드림플러스 체크카드와 동일한데요, 하이브리드 기능으로 월 30만원의 신용카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회비는 여전히 없다는 것! ㅎㅎㅎ

많이 사용해서는 안 되겠지만, 적절한 사용으로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카드생활! 체크카드로 과도한 사용은 방지하면서 일상의 할인과 아시아나 마일리지까지 적립되는 우체국 아시아나 체크카드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