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시장이 불안해지면서 안전한 자산관리를 위한 방법으로 정기예금을 선택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고객의 편의를 고려한 탄력적인 목돈 운용으로 자산 형성을 돕고, 우체국 계약고객을 우대하는 ‘우체국 파트너든든 정기예금’이 출시되어 주목받고 있다.

목돈을 키우는 나만의 맞춤형 정기예금



우체국 파트너든든 정기예금의 특징


새롭게 출시된 ‘우체국 파트너든든 정기예금’은 개인과 영세업자의 탄력적인 목돈 운영을 통한 자산 형성을 지원하고, 우편 계약고객(우체국택배 및 EMS, 우체국쇼핑 공급업체)을 우대하여 우체국 평생고객을 확보함으로써 예금·우편사업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금융상품이다.

일반 예금고객은 고객맞춤형으로 회전 기간 적용과 분할 해지가 가능하여 소액·단기자금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수시입출식 예금 및 체크카드 실적에 따른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금리연동형 상품의 경우 회전 기간 단위로 변동금리를 적용해 금리상승기 변동금리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도 제공한다.

우편 계약고객의 경우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긴급자금 필요 시 분할해지가 가능하며, 회전 기간 단위로 약정이율을 보장해 탄력적인 자금 운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대 연 0.4%p 우대이율 제공


우체국 파트너든든 정기예금의 가입 기간은 1년(금리연동형, 금리확정형)이며, 우대이율은 최고 연 0.4%p까지 제공(표1 참조)한다. 금리연동형은 1년 이내에서 회전주기(1개월, 3개월, 6개월)마다 변동금리가 적용되고, 금리확정형은 1년 만기 확정금리가 적용된다.

이자 지급방식은 회전주기 지급과 만기일시 지급이 있으며, 분할해지는 만기일시지급식 가입 후 3개월 이상 지난 후 가능하다. 회전기간 경과 기간은 약정이율이 적용된다. 우체국 파트너든든 정기예금은 우체국창구와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에서 가입할 수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 파트너든든 정기예금의 출시기념으로 7월 31일까지 가입 고객 경품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품 관련 문의 :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www.epostbank.go.kr), 우체국예금 고객센터(1588-1900, 1599-1900) 

우정사업본부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4월 29일부터 7월말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 중 530명을 추첨하여 여행상품권(100만원 상당, 5명), 공기청정기(100만원 상당, 5명), 우체국쇼핑 모바일상품권(2~10만원권, 520명)을 증정하고, 비대면 채널 신규 가입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하여 1만원권 우체국쇼핑 모바일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