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자] 교통보험에도 안전벨트 하자! 우체국 안전벨트 보험!

 

안녕하세요 여러분! 우정e-기자단 강다혜입니다. :)

곧 있으면 여름휴가도 다가오고, 이곳저곳으로 여행도 많이 떠나실 텐데요, 우리는 일상생활은 물론 여행지에서도 끊임없이 많은 교통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보험에 가입하는데요, 문득 '교통재해에 따른 보험도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소식! '우체국 안전벨트 보험'과 관련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체국 보험에서는 '우체국 안전벨트 보험'이라는 교통사고 종합 보장 보험을 출시해 현재까지도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보험이 뭐지? 라고 생각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우체국 안전벨트 보험은 쉽게 말해 교통재해로 인한 사고를 대비한 보험으로 사망, 장애 및 각종 의료비 및 치료비를 종합적으로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나이와 관계없이 동일한 보험료, 저렴한 보험료로 폭 넓은 보장까지 해주는 안전벨트 보험!

 

그럼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볼까요?

현재 자신이 만 15세 이상인지, 대중교통 및 자동차의 이용률이 높은지, 그리고 저렴한 비용으로 폭 넓은 보장을 받고 싶은지! 이 3문항의 답이 모두 YES라면 '우체국 안전벨트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답니다.

저 또한 대학에 진학하면서 중고교 시절에 비해 교통 이용률이 매우 높아졌는데요, 버스 및 지하철 그리고 자동차도 자주 이용하다 보니 교통재해에 관련된 보험이 필요하다고 느꼈답니다. 그렇게 알아보다가 가입한 것이 바로 이 '우체국 안전벨트 보험'인데요, 학생이다보니 과한 보험료는 감당하지 못 할 것 같고, 저렴한 보험료로 평일, 휴일 관계없이 폭 넓게 보장이 된다고 하니 우체국에 가서 가입을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조금 알아보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가서 관련된 내용을 들으니 생소한 단어들이 많았는데요, 우선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것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첫 째, 보험 가입 당시 나이가 만 15세 ~ 70세 이어야 한다는 점!

둘 째, 보험 기간은 20년으로 납입기간 또한 20년이라는 점!

셋 째, 가입 한도액이 1,000만원으로 고정되어 있다는 점!

넷 째, 보험 납입비는 남자의 경우 8,900원, 여자의 경우 5,800원!

(나이가 적든 많든 모든 보험료는 동일합니다.)

그리고 특약으로 이륜자동차부담보특약, 지정대리청구서비스 특약이 있습니다.

 

우체국 안전벨트 보험의 주계약 사항입니다. 교통재해로 인한 사망 및 의료비, 치료비를 지원하는 것이 안전벨트 보험의 특징인데요, 이에 따라 각 사항의 지급 사유와 지급액이 고지되어 있습니다.

특약의 경우, 이륜자동차부담보 특약과 지정대리청구서비스특약이 있는데요, 이륜자동차 운전자 및 소지자는 이 특약을 주계약과 함께 가입해야 합니다. 이륜자동차의 경우 운전(탑승 포함) 중에 발생한 교통재해로 인해 주계약에 기재된 지급사유가 발생한 경우 보험금이 부지급 된다는 점, 기억하셔야 해요!

그리고 지정대리청구서비스 특약은 보험금을 직접 청구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을 경우 보험금(사망보험금 제외)의 대리청구인을 지정하는 것 입니다.

오늘은 '우체국 안전벨트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체국 안전벨트 보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우체국예금 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위 기재된 내용은 2019년 4월 5일 해당 사항 고지 내역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