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자] 우체국에서도 골드바를 판매한다?!

[e기자] 우체국에서도 골드바를 판매한다?!

예금

[e기자] 우체국에서도 골드바를 판매한다?!

[e기자] 우체국에서도 골드바를 판매한다?!
2019.06

 

 

안녕하세요! 우정 e-기자단 9기 강다혜입니다. 오늘은 우체국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다름 아닌 우체국에서도 골드바를 판매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우체국에서는 우편업무 뿐만 아니라 예금 및 보험 업무에 이어, 이번에는 '골드바 매매대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정사업본부와 한국조폐공사가 협약을 맺어 우체국에서도 '오롯 골드바'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우체국에서는 '오롯 골드바' 6종(10g, 18.75g, 37.5g, 100g, 375g, 500g)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잠깐! '오롯 골드바'란 한국조폐공사가 판매하는 위·변조가 불가능한 정품 정량의 고품위 골드바를 뜻해요.

이러한 '오롯 골드바'의 판매금액은 런던 금 거래 시장의 시세와 환율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결정되는데요, 고객이 동일한 시간에 우체국(전국 223개) 중 어느 곳을 방문하더라도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구입을 하는지 알아봐야겠죠?

 

 

 

 

전국 모든 우체국에서 골드바 구입이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이라면 어느 지점에서 구입이 가능한지 우선 확인하고 가셔야 할 것 같아요! 어느 지점에서 가입이 가능한지 알아본 후, 우체국 창구를 방문해 판매 가격 확인 및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 후, 본인 명의의 우체국 계좌를 통해 창구에서 이체 또는 모바일 및 인터넷 뱅킹, 포스트페이를 통해 이체를 하면 되는데요, 그 후 100g 이하는 우체국 안심 소포로, 100g 초과는 우체국에서 직접 방문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우체국 방문 수령의 경우 신분증과 판매 확인서를 지참해야 합니다!

 

 

5월 1일부터 시행된 오롯 골드바 판매를 기념해 오는 6월 28일까지 500g 오롯 골드바를 구매한 고객에게 '광복 70주년 기념 은주화(은 15.55g)'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은주화 제품 소진 시 같은 금액에 상응하는 타제품으로 대체한다고 하니 이 점 유념해주세요. 어느 지점에서 골드바를 판매하는지는 아래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바로가기

https://www.epost.go.kr/main.retrieveNoticeContent.comm?news_seq_no=1349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인데요, 골드바 구입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우체국 골드바 구매대행 서비스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시는 것 어떠실까요? 저는 그럼 다음에 더 알차고 새로운 정보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