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은 우체국 쇼핑몰에서! 풍기인삼
2019.09

그렇게 무덥던 날씨도 이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데요, 우리 민족 최고의 명절인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추석 명절 사랑하는 가족들 만나는 기대감으로 벌써부터 마음이 바쁘기만 합니다. 명절이면 친지와 이웃들 선물 고르기도 쉽지 않은데요, 여러분은 명절 선물 어디에서 구입하시나요? 이번에는 우체국 쇼핑몰에서 검증받은 우리 농수산물 선택 어떤가요?

 

우리땅과 바다에서 농 · 어민들이 정직하게 생산한 우리 농산물을 엄격한 검증기관의 검사를 거쳐 판매하는 우체국 쇼핑몰에서는 2019. 8. 19(월) ~ 9. 7(토)까지 할인행사는 물론 할인쿠폰 증정 및 다양한 경품행사도 진행하고 있어 방문해 보았습니다.

 

 

 

'모두다 풍덩', '풍성한 경품에 풍덩', '더 풍성한 APP 혜택' 과 더불어 오전 10시와 오후 8시에 주는 선착순 쿠폰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백산 비로봉에서 연화봉 가는 길)

올해 추석선물로 강장식품인 풍기인삼은 어떤가요? 제가 거주하는 곳에서 멀지 않은 곳, 풍기지역은 인삼 생산지로 이름난 곳인데요, 조선시대 천재(天災)나 싸움이 일어나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곳을 기술한 정감록에 쓰여진 십승지 중 제1승지에 해당하는 풍기지역은 예로부터 사람을 살리는 산, 소백산 아래 위치하고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과 큰 일교차로 인삼재배 최적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백산 비로봉 정상)

인삼은 예로부터 불로장생의 영약으로 알려져 있는 강장식품으로 '오장을 보하고 정신을 안정시키며, 놀라는 병을 그치고 나쁜기운을 제거하며, 눈을 밝게 하고 심장을 열어주며, 비위를 좋게 하고 오래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며 따라서 장수한다'라고 본경(本經)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우체국 쇼핑몰에 등록된 OO인삼사를 찾아 인삼이 공급되는 과정을 취재했습니다.

 

풍기지역에는 언제부터 인삼이 재배되기 시작했을까요? 조선 중기 1541년 신재 주새붕 선생이 풍기군수로 부임하면서 인삼을 재배하기 시작한 이후 500여 년 이어져 오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인삼 재배지는 경북 풍기와 충남 금산 그리고 북한의 개성이 있습니다.

 

 

풍기인삼 발송 순서

 

1. 우체국 쇼핑몰에서 주문 접수한 인삼을 발송하기 위해 6년근 인삼을 상자에 담아 비치된 전자저울에 정량 계량을 합니다. 인삼은 750g이 한 채 인데요, 배달 과정 중 수분이 증발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끼를 함께 넣어줍니다.

 

2. 인삼과 이끼를 랩으로 한번 감아준 후 공기 순환을 위한 구멍을 3~4곳 뚫어준 다음 우체국 쇼핑 상자에 담아 발송하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수삼 이외에도 인삼이 들어간 가공식품인 인삼 캔디와 건빵, 인삼 젤리, 홍삼 액기스, 인삼주도 우체국 택배로 발송되고 있었습니다.

포장된 인삼은 풍기우체국에서 접수 발송하게 되는데요.

 

 

 

우체국 창구에서 접수된 쇼핑 상품은 파렛에 적재된 뒤 안전하게 운송 차량에 실려 소비자의 가정까지 배달하게 됩니다.

그럼 구입한 인삼은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요?

- 분말 인삼은 따뜻한 물이나 꿀차, 우유컵에 1~2 스푼 타서 하루 2회 먹으면 좋아요.

- 흐르는 물에 씻은 후 그늘에 말려 쫀득할 때 꺼내어 꿀에 찍어드셔도 좋하요.

- 닭과 함께 푹 삶아낸 삼계탕은 기력 보강에 최고입니다.

지난 여름은 유난히도 무덥고 열대야에 잠 못 이루는 밤이 많아서 그런지 몸이 예전같지 않다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가을 몸보신에 최고의 건강 식품인 풍기인삼은 부모님께 드리는 추석선물로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추석 명절 전국에서 생산된 우리 농수산물을 엄선하여 특별 할인된 가격은 물론 쿠폰 적용으로 추가 혜택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상상 초月 혜택에 풍~덩 '우체국 쇼핑 특별 할인 기간'을 이용하여 구입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