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자] 제철 맞은 공주알밤, 우체국쇼핑에서 구입하세요!
2019.10

 

 

9월부터 12월까지가 제철인 알밤은 탄수화물·단백질·기타지방·칼슘·비타민(A·B·C) 등이 풍부해 발육과 성장에 좋은데요, 특히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과 피로회복·감기예방 등에 효능이 있으며 생밤은 비타민C 성분이 알코올의 산화를 도와 술안주로도 좋답니다. 밤이 가진 당분에는 위장 기능을 강화하는 효소가 들어 있으며, 성인병 예방과 신장 보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우체국쇼핑에서는 공주알밤선물세트 2킬로그램이 16%할인된 가격인 14,9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산지직송되는 정성으로 키운 공주 알밤~ 탱글탱글하면서도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공주알밤입니다.

 

생율이라고도 불리는 생밤은 모든 제례상에 빠져서는 안 되는 음식이기도 한데요, 때문에 특히 깐깐하게 골라야 합니다. 맛이나 품질에서 가장 뛰어나다고 인정받은 공주 ‘밤’이 으뜸입니다. 공주는 ‘밤’의 고장인데요, 공산성 성안마을에서는 알밤 화석이 발견되었다는 것만 봐도 공주와 밤의 인연은 오래되었습니다.

 

일교차가 큰 차령산맥은 밤나무가 자라기에 좋다고 합니다. 기후와 토양이 밤의 습성과 잘 맞아서 당도가 높으면서도 고소하고 맛과 향이 타 지역의 밤에 비해 강하다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단단한 밤 껍질을 까고 속껍질은 칼로 툭툭 쳐내서 육각형 모양으로 예쁘게 깎으셨습니다. 간혹 썩거나 모양이 너무 안 예쁜 알밤은 제사상에 오르지 못해 우리들 입속으로 들어왔습니다. 오독오독 씹으면 단맛이 입안 가득했던 알밤~

 

오늘도 친정엄마와 함께 우체국쇼핑에서 혜택이 좋은 상품들을 주문하고 있는 우정e기자단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