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육아대디 주목 상품! 우체국 마미든든 적금

워킹맘, 육아대디 주목 상품! 우체국 마미든든 적금

우정사업본부뉴스

'우체국 마미든든 적금'은 일하는 기혼 여성 및 다자녀 가정 등 워킹맘을 우대하기 위해 만들어진 적립식 상품으로서, 다문화·한부모 가정 등의 목돈 마련 지원과 금융거래 실적 해당 시 우대 혜택이 커지는 자유적립식 상품입니다.

워킹맘, 육아대디 주목 상품! 우체국 마미든든 적금
2019.10

 

늘은 워킹맘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게 되는 순간들은 언제인지와 함께 기혼 여성 및 다자녀 가정 등 워킹맘을 우대하기 위해 만들어진 우체국예금의 적립식 상품 '우체국 마미든든 적금'을 소개해드릴게요!

 

1. 워킹맘이라면 공감하는 순간들

1) 어린이집에 아이가 혼자 남아 있을 때

워킹맘이라면 공감하는 순간에는 어떤 순간들이 있을까요? 아이가 다니는 어린이집에서는 오후 4시쯤 아이를 데려가기를 원하지만 퇴근시간은 빨라야 7시. 퇴근하고 어린이집으로 부랴부랴 달려가보면 남아있는 아이는 우리 아이 하나뿐일 때 마음이 아프다고 해요.

 

 

 

2) 출산휴가·육아휴직 쓰기 눈치 보여 사표 쓸 때

아이가 어린 워킹맘들은 임신이나 출산 후 회사에서 출산휴가나 육아휴직을 쓰기 눈치가 보여 사표를 쓰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요, 젖먹이 어린아이를 남의 손에 맡기기는 마음에 걸리고, 양육과 직장생활 병행이 체력적으로 힘들어 어쩔 수 없이 퇴사를 선택한다고 해요.

3)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과 함께 육아문제로 생각이 복잡해질 때

특히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아이가 학교는 일찍 마치고, 1년에 두 번 방학도 하기 때문에 육아 고민이 커지는데요, 육아를 대신해주는 조부모님이나 육아도우미가 대신 해줄 수 없는 역할들도 있기 때문에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과 함께 직장을 그만두는 워킹맘도 많답니다.

2. 우체국 마미든든 적금

'우체국 마미든든 적금'은 일하는 기혼 여성 및 다자녀 가정 등 워킹맘을 우대하기 위해 만들어진 적립식 상품인데요, 다문화·한부모 가정 등의 목돈 마련 지원과 금융거래 실적 해당 시 우대 혜택이 커지는 자유적립식 상품이랍니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이면 남녀불문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데요, 저축한도는 월 1만 원 이상 최대 300만 원까지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까지 월 단위로 지정 가능하고, 1인 1계좌에 한해 전국 우체국 창구에서 가입 및 해지가 가능하답니다.

구분

제공조건

이율(최고)

[단위 : 연 %p]

자녀우대

- 자녀수에 따라 우대

(1명 : 0.2 / 2명 : 0.3 / 3명 : 0.4)

0.4

여성우대

일하는 기혼여성 우대

- 경제활동 중인 기혼 여성

0.2

나눔 우대

- 결혼이민여성

- 한부모 가정의 여성

- 여성 장애인

0.4

거래우대

우체국 적금 가입 우대

- 우체국 아이LOVE적금 가입

0.1

체크카드 이용 우대

- 우체국 체크카드 이용

(총 이용금액 60만 원 이상)

0.1

적금 자동이체 실적 우대

- 적금 자동이체 실적

(월 30만 원 이상)

0.2



3년 만기 기준으로 기본금리는 연 1.95%(2019년 9월 24일 기준)인데요, 여기에 위의 내용에 해당된다면 우대이율을 가산하여 최고 연 3.35%까지 이자를 받을 수 있어요. 앞서 말했듯 누구나 가입 가능하기 때문에 남성이나 미혼 여성도 가입 가능하지만, 남성의 경우 자녀 우대와 거래 우대 이율만 적용 받으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미혼 여성이 가입 이후 결혼하여 아이가 생긴 경우에는 만기 시 자녀의 수에 따라 우대 이율을 받을 수 있으니참고해주세요!

부가서비스로 우체국 수시입출식 예금에서 이 적금으로 월30만 원 이상 자동이체 약정 시 우체국쇼핑 할인쿠폰 3천 원권을 제공한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체국 창구에 문의하시거나 우체국금융 고객센터(1599-1900 / 1588-1900), 또는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

▼ 우체국예금보험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