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방우정청 「우체국 작은 대학」확대 운영

경북지방우정청 「우체국 작은 대학」확대 운영

소속기관뉴스

소속기관소식

경북지방우정청 「우체국 작은 대학」확대 운영

경북지방우정청

우정사업본부 경북지방우정청(청장 이상학)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우체국 작은 대학”을 올해부터 25개소로 확대 운영 한다고 밝혔다.

경북지방우정청 「우체국 작은 대학」확대 운영

경북지방우정청

 

 

 우정사업본부 경북지방우정청(청장 이상학)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우체국 작은 대학”을 올해부터 25개소로 확대 운영 한다고 밝혔다. 우체국 작은 대학은 우체국을 교육과 문화․소통의 공간으로 조성해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초‧중등학생, 어르신, 다문화가정 등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해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역 내 아파트단지의 경로당, 회관 등을 이용하여 강사가 직접 방문해 강의하는‘이동우체국 작은대학’도 운영하고 있다.
 경산, 영천, 문경, 경주안강우체국을 비롯해 대구산격, 월성, 포항창포 등 공공임대아파트 단지에서 노년기 건강관리, 스마트폰 활용, 생활공예품 만들기 등 지역특성과 선호도에 맞는 다양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코딩교육 등 SW 가치 확산을 위해 경북대학교 SW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내 교육사각지대에 있는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SW코딩교육 과정을 신설해 지원하고 있다.
 이상학 경북지방우정청장은 “작은대학이 차(茶)와 음악이 함께하는 문화소통공간이 되길 바라며, 다양한 강좌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하며 “앞으로 작은대학 운영지역을 점차적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의 만족도를 높여 다시 찾아오고 싶은 작은대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힘주어 강조하였다.

 우체국 작은대학 수업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말까지 13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된다. 우체국에서는 연중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경북지방우정청(053-940-1513)으로 문의하시면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