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포 1통당 사진 1매 전송 가능
소포 물품 사진 서비스는 발송인이 촬영을 요청한 소포 물품을 우체국 직원이 사진 찍어 수취인에게 메시지로 전송해 주는 서비스다. 소포 1통당 사진 1매만 전송할 수 있으며, 이용 요금은 1,000원이다. 수취인은 우체국 앱(포스트톡)이나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으로 사진이 담긴 인터넷 주소(URL)가 포함된 메시지를 받게 된다. 관련 앱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 SMS로 접수 안내와 함께 사진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우체국 주소가 전송된다.
재포장 과정 확인을 통한 안심 거래 보장
서비스를 이용하는 발송인은 물품 외관 촬영 시 포장용 완충재, 에어캡 등이 포장되지 않은 본연의 형태가 드러나도록 촬영한 뒤 직접 재포장해야 하며, 재포장 과정은 우체국 직원이 확인한다. 우체국에서는 발송인이 촬영을 요청한 물품 외관만을 사진으로 촬영해 수취인에게 보내기 때문에 진품·고장품 여부 등 성능이나 품질, 내용물 구성과 수량 등 우체국이 확인하지 않은 사항에대해서는 보증하거나 책임지지 않는다. 소포 물품 사진 서비스는오는 연말까지 수도권, 경남권, 충청권 내 주요 우체국 134개국에서 시범 운영되며 성과 분석을 거친 후 전국 우체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소포 물품 사진 서비스 한눈에 보기
이용 횟수 소포 1통당 사진 1매요금 1,000원
사진 송달 경로
우체국 앱(포스트톡),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 SMS 등
진품·고장품 여부 등 성능이나 품질, 내용물 구성과 수량 등은 보증하거나 책임지지 않음
소포 물품 사진 서비스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