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문화
-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세상 우체국이 나누는 작은 행복
우체국은 우리나라 방방곡곡에 퍼져 있는 우체국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활용해 사회 곳곳에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전국 3,600여 개의 거대한 우체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민의 행복과 복지 향상을 펼치는 우체국 사회공헌 활동에 관한 우정가족의 생각을 물었다.
-
재미있는 고사성어 [2]
가난할 때 고생을 함께 한 아내는 옛날 고생하던 일을 생각하여 뒷날에 부귀하게 된 후에도 버려서는 안된다.
-
편지와 우표로 전하는 진심 우리들의 우정문화 이야기
일상에서 우표나 편지로 정을 나누는 문화를 ‘우정문화’라고 부른다. 멀리 있는 친구나 가족에게 마음을 전하는 편지나 시대적인 흐름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우표는 그 이름만으로도 따뜻함이 물씬 풍겨온다. 그렇다면 우정가족은 우정문화를 어떻게 누리고 있을까?
건강/요리/스포츠
-
숨겨진 질병, 당뇨로부터 안전한 겨울 보내기
겨울은 추운 날씨로 인한 활동량 감소, 연말연시 모임으로 인한 음주와 과식 등으로 혈당 관리가 어려운 계절이다. 본격적인 겨울이 오기 전 적절한 혈당 관리법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
건강한 업무 환경을 위한 직무 스트레스 관리 방안
과도한 직무 스트레스는 직장 생활뿐만 아니라 개인 삶의 질과 건강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직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직무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폭염 속 집배원 괴롭히는 온열질환 바로 알기
최근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지난 폭염의 악몽이 되살아나는 듯하다. 기상청은 ‘6~8월 전망 예보’를 통해 올여름이 평년보다 더울 것으로 예측해 집배원의 근심도 커지고 있다. 배송량이 매년 늘어나는 와중에 날씨마저 무덥다면 각종 사건·사고에 노출되기 쉬운 탓이다. 폭염 속 집배원이 특히 주의해야 하는 온열질환의 증상과 예방 및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자.